본문 바로가기
서울

[서울 관악구] 카페 아래로 - 목줄 필수

by 펫투어 코리아 : 음식점 2025. 9. 17.
반응형

카페 아래로


-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난곡로10길 10 (신림동)

관악산 자락 테라스가 있는 햇살 좋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
경관/야경이좋은 예쁜 테사르 카페

독서모임이 가능한곳이다.

 


※ 소개 정보
- 문의및안내
0507-1386-8655

- 영업시간
10:00~22:00 (21:30 라스트오더)

- 쉬는날
연중무휴 (명절 당일 휴무)

- 신용카드가능정보
제로 페이 네이버페이 가능

- 포장가능
포장 가능

- 주차시설
카페 바로 앞에 주차공간 있음. (5대 들어감)



◎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정보
- 동반가능동물
보조견 동반 입장 가능. 야외 좌석과 내부 1층만 허용됨.

- 동반시 필요사항
목줄 착용



카페아래로_3층야외좌석카페아래로_야외좌석3카페아래로_야외좌석가는길2카페아래로_카페내부에서 야외로 가는 길





◎ 주위 관광 정보

⊙ 삼성산성지


- 홈페이지
https://www.ssssd.or.kr

-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 454-16

삼성산 성지는 1839년 기해박해 때 군문효수형으로 순교한 조선 제2대 교구장 성 앵베르 라우렌시오 범 주교, 성 모방 베드로 나 신부, 성 샤스탕 야고보 정 신부의 유해가 안치된 장소이다. 이들은 조선에 입국해 복음 선포와 성사 집전에 헌신했으며, 특히 모방 신부는 김대건, 최양업, 최방제를 신학생으로 선발해 최초의 한국인 사제 양성에 기여했다. 기해박해 당시 세 성직자는 자수 후 새남터에서 순교했고, 유해는 노고산에 임시 매장되었다가 1843년 삼성산으로 이장되었고, 이후 명동성당 성지 묘역으로 다시 옮겨졌다. 세 분은 1925년 시복, 1984년 성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에 의해 시성되었으며, 이를 기념해 1989년 성인의 유해 일부가 다시 삼성산 성지로 옮겨져 안치되었다. 현재는 삼성산 성당의 관할 아래 관리되며 매년 9월 21일 순교일과 부활 제2주일부터 그리스도 왕 대축일까지 주일미사가 봉헌된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대림동 차이나타운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1050-43

대림동 차이나타운은 2000년대 초반 재중동포들이 대림역을 중심으로 정착하며 형성된 밀집 주거지형 차이나타운이다. 전통적인 개항장 중심의 인천이나 부산 차이나타운과는 다르게,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독특한 형태를 띠고 있다. 대림중앙시장 내 상점 중 약 40%는 재중동포가 운영하고 있으며, 인근에는 이들을 위한 은행, 숙박업소, 식당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시장에서는 마라탕, 훠궈 같은 전통 중국 음식부터 퓨전 음식까지 다양한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중국 재료와 향신료가 풍기는 길거리 음식도 판매되고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오늘스테이

- 김진현
010-3981-0251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풍로 72-5 (신길동)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오늘스테이는 옛날 구옥을 리모델링 해서 감성을 가득 담안 공간으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다. 숙소는 거실, 주방, 화장실, 큰방, 작은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뛰어놀 수 있는 잔디마당과 작은 루프탑, 인생사진 가능한 자쿠지, 포토존 가득한 인테리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는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인근에 편의점이 있어 이용에 편리하고, 애견 동반이 가능해 반려동물과 휴식하러 오기에도 좋다.

⊙ 삼막애견공원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18

사람 살기 좋은 곳은 반려견도 살기 좋다.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가 안양 석수동에 있다는 것은 그런 까닭으로 일견 당연하게 느껴진다. 반려견과 견주들이 산책과 휴식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구비된 이곳은 겨울에도, 밤에도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는 중이다. 대형견, 중소형견의 놀이 공간이 분리되어 있으며 부대시설까지 ‘완벽’하다. 운동장 입구에서 강아지의 키를 잰 후 40cm 이하는 중, 소형견 운동장으로, 40cm 이상은 대형견 운동장으로 나누어 입장한다. 반려견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운동장과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다. 반려견뿐만 아니라 견주를 위한 벤치와 테이블들도 많이 배치되어 있다. 동물 등록된 반려견만 입장 가능하며, 대형견종 중 관리자가 위험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강아지와 싸운 이력이 있는 강아지는 입마개를 착용해야 한다.

⊙ 안양예술공원


- 홈페이지
https://www.anyang.go.kr/tour/

- 전화번호
031-8045-5496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예술공원로131번길 7 (석수동)

한때 하루 4만 명이 휴양을 즐겼던 안양유원지는 2005년에 시작된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를 통해 안양예술공원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안양이라는 도시 전체를 하나의 거대한 갤러리로 만드는 APAP에서 안양예술공원은 가장 중요한 거점이 되었다.
안양예술공원은 국내 최초 공공예술 테마파크로 60점 이상의 현대미술 전시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다. 공공예술작품은 안양의 정체성이 담긴 전국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콘텐츠이다. 공원 곳곳에 예술작품을 설치해 산책을 하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발전한 것이다.
현대미술의 감성을 느낄 수도 있지만 현대미술과 어우러진 숲 치유 테라피인 녹색힐링을, 역사문화를 보며 휴식과 사색을, 즐거운 미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안양예술공원의 또 다른 매력이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안양그린마루


- 홈페이지
https://www.anyang.go.kr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화창로 10 (석수동)

분뇨처리장 관사로 이용되던 노후 건물을 그린 리모델링(녹색건축)을 통해 안양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안양그린마루로 변신하였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시민에게 탄소중립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속화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나가 탄소중립 스마트 그린도시 안양에 한 발짝 다가가고자 한다.

⊙ 문래창작촌


- 홈페이지
https://www.ydp.go.kr/tour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128가길 13-8 (문래동3가)

문래동은 1930년대 방직공장이 들어서면서 마을이 형성되었고, 지명은 '물레'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신빙성 있게 전해진다. 과거에는 철공소가 밀집한 산업 지역으로, 1970년대에는 다양한 기계 부품을 생산하며 호황을 누렸다. 1990년대 말부터 중국산 부품의 유입으로 쇠퇴기를 겪었으나, 2000년대 들어 예술인들이 빈 철공소를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다시 활력을 얻기 시작하였다. 저렴한 임대료와 독특한 분위기 덕분에 철강 골목은 점차 예술공방과 카페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문래역 주변 골목 곳곳에는 조형물, 전시품, 개성 있는 식당과 카페가 들어서며 과거 산업지의 면모와 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문래동은 1930년대 방직공장이 들어서면서 마을이 형성되었고, 지명은 '물레'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신빙성 있게 전해진다. 과거에는 철공소가 밀집한 산업 지역으로, 1970년대에는 다양한 기계 부품을 생산하며 호황을 누렸다. 1990년대 말부터 중국산 부품의 유입으로 쇠퇴기를 겪었으나, 2000년대 들어 예술인들이 빈 철공소를 작업 공간으로 활용하면서 다시 활력을 얻기 시작하였다. 저렴한 임대료와 독특한 분위기 덕분에 철강 골목은 점차 예술공방과 카페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문래역 주변 골목 곳곳에는 조형물, 전시품, 개성 있는 식당과 카페가 들어서며 과거 산업지의 면모와 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상세 보기 : 바로가기

⊙ 구로구 반려견 놀이터

- 주소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중앙로42길 27 구로구 반려견 놀이터

⊙ 노들섬

- 홈페이지
https://nodeul.org/

- 전화번호
02-749-4500

-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양녕로 445 (이촌동)

노들섬은 한강대교 중간에 위치한 타원형 모양의 땅으로 ‘백로가 놀던 돌’이라는 뜻의 ‘노돌’에서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2년 한강에서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사람들을 이어주던 문화 공간으로 복원하기 위한 고민이 시작되었고, 2019년 9월 노들섬은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를 모토로, 자연과 쉼,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반응형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은평구] 카페우리  (1) 2025.09.17
[서울 종로구] 스태픽스  (0) 2025.09.15